인사말

평생교육원 안내 인사말

'배우는 삶'을 실천하시는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정보화 사회, 과학 및 의학기술의 발전에 따른 수명연장, 학문영역의 융복합화 그리고 4차 산업혁명 등 누구도 가본 적 없고 알지 못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행복한 여가생활과 더불어 새로운 직업을 찾고 빠르게 적응하기 위한 기술 습득이 요구되는 시기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는 자신의 행복한 삶을 스스로 찾으려는 노력이 필요하고 자신의 강점을 통해 고유영역을 개발하고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본원은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여 전문성에 기반을 둔 심적 도약, 창의성 및 자유로운 사고를 강조하는 과정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강생들이 새로운 삶을 창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중부권 명문대학'으로서 충남도민과 하나 되는 '성인교육의 장'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 평생교육원에서는 인문교양과정, 문화예술과정, 외국어과정, 직업능력과정, 생활체육과정 등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충청남도가 운영하는 우리대학 평생교육원은 충남도민의 행복한 평생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 제공과 학습자 간의 삶의 지혜와 경험을 넉넉히 나눌 수 있는 공간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부디 학습의 즐거움을 마음껏 누리시고, 계획하신 삶의 목표를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충남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