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2024년 평생교육 학습자 발표회 관련하여 수정을 요구합니다. (5)
작성자 평생교육원

평소 충남도립대 평생교육원에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번 내포 평생학습콘서트에 시니어모델 출연 과정과 시간에 대해 궁금해하신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시니머모델 반이 총 4개이어서 각각 출연함과 동시에 추가로 단체티를 입고 전체 무대에 서는 과정 포함 5개입니다.

또한, 정규과정 발표 사이에 배치하게 된 것은 정규과정과 시니어모델 동시에 참여하신 학습자 있어 간격을 두게 될 수 밖에 없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과 관련하여 단체티 15분 배정은 70여명의 출연자가 입장하여 쇼를 펼치는 시간을 감안하여 책정하였습니다.

우리 평생교육원은 시니어모델 특별교육과정을 특성화하여 지역사회 다양한 행사 기부참여까지 고려하여 육성하는 만큼

본원의 행사 진행 견해를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김남길님의 댓글

김남길 작성일

답글 보니 더욱 이해가 되지 않네요.
학습의 위계가 있어서 초급반, 상급반으로 나눠달랴고 수차례 요청드린 프로그램은 여전히 한 반으로 운영하는데
시니어 모델반은 4반이나 운영하다니요?
지역사회 기부와 연계되어있다는 말은 무슨 의미인가요?

평생교육원님의 댓글

평생교육원 댓글의 댓글 작성일

시니어모델 4개반 중 1개반은 지원사업을 받아서 운영하는 내포시민대학 중년의 품격입니다.
이사업은 올해로 종료될 예정이며 나머지 3개반은 초급 중급 매니어 3단계 승급을 기준으로 운영되는 클래스입니다.
시니어모델 수업은 1, 2학기 15주로 운영되며 지역사회기부(예를들면 각종 축제 기부공연)을 포함하여 전문 모델로서
개인의 성장(직업)까지 생각하여 운영하고 있다느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시니어모델 수강료는 정규강좌와 다르게 수강료가 30만원이며 타 강좌와 차별화를 하고 있다고 답변드리겠습니다.

소울님의 댓글

소울 작성일

답글을 잘 읽었습니다.
그러시면 특성화한 과정만 날짜를 별도로 특정하여서 다른날로 잡아서 특성화발표회 하시면 오히려 더 좋을듯 싶습니다.

그것이 특성화죠!!!!!!!!!!!!

다른 과정에 피해를 끼치면서까지 하는것이 특성화는 아닌듯 싶습니다.

발표회 전체 2시간 동안 특정과목에 45분이라는 절반 가까운 시간을 할애하는 것은 이치에 전혀 맞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판단하여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다수의 다른 사람들로부터 공감 받지 못하는 것은 정당 혹은 적절하지 못한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원님의 댓글

평생교육원 댓글의 댓글 작성일

한 해 동안 배운것을 총정리하는 발표회인 만큼 1회 예산을 반영하여 발표회를 하고있습니다.
나누어서 발표회를 하는 것은 우리 기관입장에서 큰 부담이 되어 한께 운영하게 되었음을 양해 바랍니다.
발표시간과 관련하여 리플릿에는 총 45분 정도 소요를 예상하여 적시하였지만 끝나는 시간을 고려하여 최대한
단축하려고 합니다.
내년에는 좀더 정규강좌 발표시간을 할애해 드릴 예정이란 말씀드리며 한 번 더 양해 부탁드립니다.

소울님의 댓글

소울 댓글의 댓글 작성일

그 동안 충남도립대학 평생교육원을 믿고 다녔는데, 학습자들의 의견을 전혀 반영하지 않고, 상식에 맞지 않은 발표회(순서)를 강행하는 귀원에 대해 실망을 금치 못하겠습니다.